태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High Five 감성가꾸기 여름방학과제 운영 계획 및 보고서 양식 안내
작성자 김선금 등록일 14.07.07 조회수 463
첨부파일

태화초를 사랑하는 학부모님과 학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올해 인성교육 시범학교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자라나는 우리 학생들의 감성을 일깨워 바른 인성을 함양하기 위하여 High Five 감성가꾸기 여름방학 과제 운영 계획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1.  High Five 감성가꾸기 여름방학과제  안내

- High Five 1, 2, 3, 4 ,5-나, 너, 우리, 가족, 사회의 5가지 High Five  영역별로 과제 제시

-학생들은 부모님과 의논하여 하이파이브 5가지 영역 중 내가 해결하고 싶은 영역의 과제 해결

-각 영역별 내가 해야 할 세부활동은 첨부파일 및 학년별로 방학식날 배부하는 방학계획서를 참고하여 세부활동내용을 확인

 

2.  High Five 감성가꾸기 영역별 과제제시

-High Five 1: 방학동안 건강한 나, 소중한 나, 새로운 나, 참다운 나를 가꾸기 위한 감성가꾸기 여러 가지 활동을 한 후 부모님 확인과 함께 사진, 그림자료, 기록을 정리하여 창의적인 방법으로 과제를 수행한다.

-High Five 2: 고마운 너, 친절한 너를 위한 감성가꾸기 여러 가지 활동을 한 후 사진, 그림 자료, 기록으로 남기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정리한다.

-High Five 3: 공감하는 우리, 소중한 우리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감성가꾸기 활동을 한 후 사진, 그림자료, 기록으로 남기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정리한다.

-High Five 4: 사랑하는 가족, 소중한 가족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감성가꾸기 활동을 한 후 사진, 그림자료, 기록으로 남기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정리한다.

-High Five 5: 더불어 사는 사회, 건전한 사회문화조성을 위해 나누고 봉사하는 활동을 한 후 사진, 그림자료, 기록으로 남긴다.

 

3.  High Five 감성가꾸기 영역별 보고서 양식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첨부파일 확인)

-High Five 1, 2, 3 , , 우리 영역의 기록양식은 학생 개인별 창의적인 자유양식으로 한다. (High Five 인성학습장 양식도 활용가능)

-가족 영역의 보고서: 효도 체험 및 가족사랑에 관한 기록양식은 학생 개인별 창의적인 자유양 식으로 하되, 가능한 가족문화예술체험보고서 양식은 학교의 양식과 통일한다.

-사회 영역의 보고서: 나누고 봉사하는 사회에 관한 기록양식은 학생 개인별 창의적인 자유양식으로 하되, 가능한 봉사활동체험보고서 양식은 제공하는 학교의 양식으로 통일한다.

 

4. 시상계획 및 작품활용

-학급별 5명 시상: High Five , , 우리, 가족, 사회의 5가지 각 영역별로 1명씩

학급별 총 5명을 시상한다.

-학급별 등위: 영역별 5작품 중 최우수 1작품, 우수 4작품으로 한다.

-작품 활용: 방학과제 각 학급별 작품 전시 완료 후   High Five 각 영역별로 우수한 작품을 엄선하여  울산광역시교육청 시범학교 보고회에 활용 및

2014년 11월 교육부 주관으로 이루어지는 인성박람회(제 2회 인성축제) 에 출품할 작품으로 활용한다. 

 

우리 자녀들의 자신감과 창의성을 높이고 가족간의 소통과 믿음을 보여주는

High Five  감성가꾸기 영역별 방학과제 해결을 위해

학부모님의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로  High Five 감성가꾸기  여름방학과제 운영 계획 및

High Five 감성가꾸기 영역별 보고서 양식을 확인하시고

많이 활용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이전글 High Five 지역사회(성균관유도회)와 연계한 인성교육 실시 계획
다음글 High Five! 울산의 충의정신 교육 결과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