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로.상담 부서 모니터를 마치고
작성자 김미경 등록일 12.06.21 조회수 703

학부모회 일을 하면서도 학교에 관한 일은 새롭게 알게 되는것이 많은것 같습니다.

이번에 학부모 모니터 활동을 하면서도 제가 맡은 진로.상담 부서에 관해서 조금이나마 자세히 알게 되고나니 아이들을 위해 세심한 부분까지도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어 소개해 드리면 좋을것 같습니다.

우리 학교 상담실은 후관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점심시간을 주로 이용하여 상담을 원하는 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자원봉사를 하고 계시는 어머니들과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의외로 많은 학생들이 상담을 원하고 있으며, 거의 매일 상담을 할 정도로 신청 학생이 많다고 합니다. 상담하신 어머님께서는 일지와 교사들이 사용하는 업무홈페이지를 이용해 상담내용을 학생의 이름을 제외하고 기록하고 계십니다.

상담의 종류는 개인상담, 집단상담 등이 있으며, 선생님들께서도 심각한 사안에 대해서 학부모나 학생과 상담을 할 경우에는 교실보다는 상담실을 이용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상담내용으로는 친구, 가족, 진로 등 그 분류가 꽤 다양한 편이며, 상담내용과 관련해서 아이의 심리상태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상담활동지 등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진로에 관해서는 5학년 전체가 성향검사를 통해 어울리는 진로를 살펴볼 수 있는 분석지를 받은바 있습니다.

학교폭력이 날이 갈수록 심각해 진다는 매체보도가 연일 이어지고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부서이기도 합니다. 상담 자원봉사를 하시는 어머니들께서는 교육을 받은적이 있거나 상담자격증 등을 소지하고 계시는 분들입니다만, 상담의 전문성을 조금이나마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이수할 수 있는 안내를 해 주시면 더욱 아이들에게 좋은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항상 아이들을 위해 고민하고 계시는 선생님과 상담자원봉사 어머니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전글 울산 초등 영어 연극제를 마치고...
다음글 POP수업을 한주 남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