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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생활교육-같이 먹으면 좋은 식품
작성자 배수정 등록일 16.07.14 조회수 436

함께 먹으면 최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식재료! 미국 식이요법학 학회의 제니퍼 맥나디엘 박사가 소개했다.

시금치 + 올리브 오일시금치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데,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 A는 장 속에서 지방과 함께 흡수되기 때문에 올리브 오일과 함께 섭취할 경우 그 효과가 증대된다. 시금치 샐러드를 즐길 때는 올리브 오일을 드레싱으로 뿌려 섭취할 것.

붉은색 파프리카 + 검정콩 검정콩에는 풍부한 철분이 함유돼있으나 동시에 체내에 철분이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는 피트산이라는 성분이 함께 들어 있다. 그런데 파프리카와 함께 먹으면 파프리카 속 비타민 C가 이 피트산의 기능에 대항하는 역할을 해 검정콩 속 철분이 더 많이 흡수되게 돕는다. 

육류 + 로즈메리고기를 조리하기 전, 로즈메리 잎으로 재워두자. 고기를 구울 때 유발되는 헤테로사이클릭아민(HCAs)이라는 혼합물이 발암을 유발하는데, 로즈메리를 사용해 고기를 재우면 로즈메리 속 항산화제가 요리 도중에 HCAs가 생성되는 것을 억제해준다. 

Editor 김혜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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