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민원사무안내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민원이용시간

평 일 토 요 일
09:00~ 17:00 09:00~13:00 (매월 둘째,넷째주 휴무)

▶ 민원사무안내

구분 전화번호 팩스번호 담당업무(예시)
행정실 211-1605 246-1503 제증명 발급, 공납금 수납(유치원·급식비외), 스쿨뱅킹 안내
급식소 244-9838 급식관련
교무실 246-1501 학생 전입학, 장학관련

▶ 제증명 발급안내

종류 발급부서 수수료 비고
재학증명서 교무실 300 방문, 팩스민원
졸업증명서 행정실 300 방문, 팩스민원
생활기록부 교무실 300 방문, 팩스민원
검정고시 증명 행정실 300 방문, 팩스민원

○ 졸업증명서

본교의 경우는 1981년 이후 졸업자 졸업증명서는 NEIS(FAX)를 통하여 전국 시도교육청, 초·중·고등학교 행정실 어디에서나 즉시 발급 가능합니다.

○ 검정고시 증명서

NEIS(http://neis.go.kr)를 통하여 전국 시도교육청, 초·중·고등학교 행정실 어디에서나 즉시 발급 가능 (자료가 전산화되어 있지 않으면 해당교육청에 팩스민원신청)

○ 팩스(Fax)민원신청이란?

- 신청안내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을 발급받기 위해 원거리에 있는 증명발급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가까운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 국·공·사립 초·중·고교를 방문 하여 모사전송(FAX)으로 신청

- 팩스민원처리과정 흐름도
  • 수령(민원인)
  • 민원인이 Fax민원신청서에 민원사항을 기재하여 교부기관에 발급신청 요청
  • 접수(교부기관)
  • Fax민원 접수대장에 신청사항을 기재하고, Fax민원신청서의 나머지 부분을 작성하여 증명기관에 전송
  • 증명기관(발급기관)
  • Fax민원처리대장을 정리하고, 신청한 증명민원을 발급하여 고무인과 직인을 날인하여 교부기관에 전송
  • 수신(교부기관)
  • 증명민원을 송부받은 교부기관은 고무인과 직인을 날인하여 민원인에게 교부
  • 수신(민원인)
  • 수수료를 납부하고 증명서를 교부받음
- 대상기관 및 대상증명
대상기관 전국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 등 교육행정기관, 국·공·사립 초·중·고교
대상증명 -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 퇴직(예정)증명서
- 연수이수확인원, 각종수상확인원,
- (갑종근로소득에대한)원천징수증명서
- 검정고시 합격(과목합격)증명서, 성적증명서, 병사용학력증명서
- 폐지학교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생활기록부 사본, 제적증명서
- 졸업(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 제적증명서, 재학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 생활기록부 사
- 각종사실(실적)증명서
※ 교부받을 때 필요한 준비물
  • ① 본인이 청구할 경우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학생증(고등학생이하)
    [신분증 또는 신분증명서: 확인가능한 증명사진이 부착되어야함]
    ② 대리인이 청구할 경우 : 위임장과 대리인 신분증
    [Fax민원발급운영처리지침 별지 제4호서식 및 주민등록증(신분증명서)〕
    [가족관계가 나타날 수 있는 건강보험증, 주민등록등본등]
    ③ 수수료 1건당 : 300원
※ (http://www.use.go.kr/ 전자민원창구-민원정보-팩스민원신청안내)

FAX민원발급운영처리지침

▶ 학교급식안내

○ 학교급식이란?

  • 성장기의 학생들에게 필요한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심신의 건전한 발달과 편식교정 및 식습관의 올바른 자세와 협동·질서·책임·공동체의식 등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덕성을 함양하며, 국민식생활 개선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학교에서 교육의 일환으로 일정한 지도목표를 설정하여 계획적으로 실시하는 단체급식입니다.

    급식비 : 급식비는 급식일수(현장학습, 수학여행, 기타 행사) 및 급식용 우유 계약업체의 변동시 단가 변동으로 인하여 달마다 조금씩 변동이 있습니다.

○ 급식신청 절차

  • - 급식식단이 작성됨( 작성자 : 영양사 )
    - 급식비 안내와 식단표가 양면으로 인쇄되어 학생들에게 배부
    - 스쿨뱅킹(school-banking)으로 급식비 이체됨※ 스쿨뱅킹이란?
    공납금 및 급식비 등 각종 납부금을 납기일에 맞춰 학교 PC를 이용하여 학부모님의 은행 계좌에서 자동이체 처리하는 제도입니다.
    매월마다 납기일에 직접 은행으로 납부함에 따른 불편 및 현금 분실 등의 사고를 방지할 수 있으며, 일일이 현금을 준비해야 하는 불편이 해소되는 등 아주 편리한 제도입니다. (*자동이체를 신청하지 않은 학생은 행정실에 직접 수납)

○ 학교급식 식단표

  • - 본교 급식식단표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 기타문의

  • - 기타 급식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급식실(☎ 244-9838 )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